선물거래소 활용 정보

비트겟 거래소 한국어서비스 종료. 임시로 한글사용하기

랭보 2022. 6. 15. 23:47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연구소장 랭보입니다.

 

지난 3월부터 국내에서 트레블룰이 시행되면서 많은 선물거래소들이 한국어 서비스를 종료한것을 아실텐데요.

 

비트겟 선물거래소또한 국내1위 거래소인 업비트거래소와 트레블룰 협약을 체결하면서 100만원 이상의 금액도 제한없이 상호간에 입출금이 가능해 졌는데요. 이와 발맞추어 비트겟에서는 자사 공식 홈페지에서 한글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업비트 트레블룰 통과 거래소 목록

이미 4월에 한글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지만 구체적인 시행시기는 발표하지 않았고 그동안 계속해서 홈페이지에서는 한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금일 (2022년 6월 15일)부터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글서비스가 종료된 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한글서비스 종료

화살표위치의 언어설정 메뉴를 살펴보아도 그간 있었던 '한국어'가 사라지고 없는 모습인데요.

 

국내의 관련 규정을 따르기 위한 조치라서 당분간 다시 한글서비스를 제공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그동안 비트겟 거래소의 한글메뉴를 사용하여 오신 분들이라면 영어로 바뀐 메뉴가 불편하실수 있는데요. 선물거래에 사용되는 용어는 수가 많지 않으므로 몇개만 익혀두시면 금방 익숙해지실거에요. 

 

영문 메뉴들 1
홈페이지 영어 메뉴들

 

영문 메뉴들 2
선물거래 종류들

 

영문으로 된 선물거래소 메뉴에 대해서는 다음기회에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시로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은?

 

하지만 지금이라도 한글이 없으면 불편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임시로나마 한글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크롬 자체에 구글 번역 기능이 있는것을 활성화 시키면 되는데요. 부족하지만 기존과 비슷한 수준의 한글로 된 비트겟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번역기능 활성화

비트겟 선물거래창을 예로 들면, 1번 영역에 마우스를 우클릭한다음 2번 위치에서  '한국어(으)로 번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구글 번역 적용화면

그럼 다음처럼 번역이 되는데요. 어색한 부분들도 있습니다. 가령 1번위치의 'Long position'은 '오래 사다'로 번역이 되었네요. 2번위치의 'Short position'은 '공매도'로 번역되었습니다.

이밖에 기존 주문시에 주문내역등이 표시되던 창도 기존과 비슷하게 번역하여 줍니다. 다만 1번위치의 'Position'은 '위치'로 번역되었네요.ㅋ 그래도 사용하는데 큰 불편은 없을 정도입니다.

 

한편, 비트겟 거래소와 가장 흡사하면서, 지금도 완벽한 한글을 지원하는 거래소가 있는데요. 바로 최근 가장 핫한 거래소인 MEXC거래소입니다.

 

MEXC거래소는 현재 선물거래소 순위에서 비트겟거래소보다 높고요. 비트겟거래소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렉도 없습니다. 카피트레이딩기능도 동일하고요. 한마디로 비트겟거래소의 상위호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어요.

 

그동안 비트겟 거래소를 한글서비스 때문에 이용하셨는데 한글이 종료되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MEXC거래소를 이용하시는것이 가장 좋은 대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임시로 알려드린 비트겟구글 번역보다 훨씬 자연스러운 한글거래창에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연구소의 MEXC가입 링크로 가입하신후 KYC인증을 마치시면 즉시 SVIP등급적용을 받게되어 시장가 수수료 0.036%을 받으시게 되는데요. 이는 MEXC거래소등급중 가장 높은 등급인 LV 7등급이 받는 시장가 수수료 0.042%보다도 저렴한 수준입니다.

 

MEXC거래소에 가입하고 KYC인증까지 한방에 하시는 법은 아래 글을 참조하여 하실 수 있어요.

 

2022.06.25 - [선물거래소 활용 정보] - MEXC거래소 할인가입방법 및 KYC인증하기 (feat. 'google OTP'설정까지 한방에)

 

MEXC거래소 할인가입방법 및 KYC인증하기 (feat. 'google OTP'설정까지 한방에)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연구소장 랭보입니다. 지난 3월 국내에서 시행된 트레블룰로 인하여 대부분의 선물거래소들이 한국어 서비스를 중단하였는데요. 오늘은 세계 파생상품 거래순위 5위이내

jungbub.tistory.com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1500달러 부근인데요.근 1년 6개월간 무너지지 않던 26000달러마저 마침내 무너지고 이후에도 몇천불이 더 하락하여 한때 2만달러도 지키지 못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21500달러 부근을 유지하고 있지만 언제 다시 2만달러가 위협받을지 알수 없는 상황이네요.

 

이렇게 계속적으로 시장이 계속해서 하락할때는 현물매수(롱포지션)은 잠시 관망하거나 가져가더라도 짧게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오히려 하락장에서는 선물거래 숏포지션(공매도)을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도 있는데요. 

 

하지만 선물거래에 대해 정확한 소개를 접할 기회가 드물기때문에 이로인해서 많은분들이 선물거래에 막연한 두려움이나 편견을 가지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의 비트코인 연구소 티스토리에는 각 카테고리별로 선물거래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많이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블로그 소개

 

'선물거래소 활용하기'카테고리에는 선물거래에 관한 정확하고 쉬운 소개뿐만 아니라 비트겟거래소 가입하고 KYC인증까지 10분안에 마치는법, 비트겟거래소 입금(선물거래소입금)방법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매매기법' 카테고리와 '프라이스 액션스쿨'카테고리에는 제가 수년간 유료로 공부하고 매매에 활용해온 정보들을  아낌없이 올려드리고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본인만의 매매법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이 정보들을 꼭 참고해서 매매에 활용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비트겟거래소 한글지원 종료 소식과 임시로 한국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연구하고 실험하는 비트코인 연구소장 랭보였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